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앞서 소개한 적이 있는 무제한 패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직접 구매한 도쿄메트로&도에이 72시간 무제한 패스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패스로 다녀온 여행 동선을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박 4일간 여행을 계획하면서 비행기 출도착 시간, 숙소 호텔 위치, 가고 싶은가고 싶은 관광지 등 전체적인 내용들을 친구와 하나하나 상의했고 도쿄 여행이 처음인 친구를 고려해서 친구가 가고 싶은 곳에 대해 우선순위를 결정했습니다. 생각보다 제가 고려했던 장소들과 비슷하여 놀라기는 했습니다만 이러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도쿄메트로&도에이 패스를 사용해서 갈 수 있는 관광지를 살펴보고 효율적인 동선을 짜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도쿄 같은 대도시는 걷는 일이 많기 때문에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충분히 넣어 휴식을 취하고 다음 동선을 확인해 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여행이라면 동선 확인을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겠지만 72시간 패스를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무엇보다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선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계획에 포함시켰고 친구를 안내해야 되는 입장이기에 솔직히 시간이 필요하기는 했습니다. 저만 믿고 도쿄여행을 결정해 준 친구를 실망시킬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1.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신주쿠 이동하기 (나리타 익스프레스)

여행 전날은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기에 집을 너무 일찍 나서는 것은 전체적인 여행 일정에 무리가 있을 수 있다는 논의 끝에 새벽 비행기가 있었지만 조금 더 여유를 두고 오전 편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우리의 실수가 아닌 비행기 지연, 세관 문제, 건강 문제 등으로 인한 여행 계획 변경 및 취소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으며, 입국에 필요한 Visit Japan Web에 등록해야 하는 건강질문사항 및 세관 절차까지 전부 사전에 완료하였고 서로 몇 번이고 재확인했습니다. 또한, 같이 도착하는 항공기들이 많이 있을 경우, 입국심사에만 2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점과 짐이 늦게 나왔다는 최악의 경우를 고려하여 나리타 익스프레스나 스카이라이너 등 도심으로 이동하는 수단을 고민해야 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고려하였을 때 가장 빠르고 기다리는 시간 없이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수단이자 숙소의 가장 가까운 역에 도착해야 한다는 조건을 기준으로 저와 친구는 나리타익스프레스(NEX)를 선택했습니다. 터미널에서 나와서 티켓을 구매하는 위치는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저와 친구는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이동하여 나리타익스프레스를 이용했고 외국인 여권을 보여주고 티켓까지 할인받았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탑승 후, 1시간 30분 정도 뒤에 신주쿠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무제한 패스를 수령하러 가야 합니다.

2. 신주쿠역에서 호텔로 이동해 보자

저희 숙소였던 '소테츠 프레사 인 히가시 신주쿠'는  '히가시신주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고 신주쿠역에 도착한 다음 사전에 조사해 두었던 도쿄메트로&도에이 72시간 패스를 구매했습니다. 신주쿠역에 위치한 도쿄메트로 사무실에서 패스를 교환했고 '도에이 오에도선'을 타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호텔이 있는 히가시신주쿠역까지는 1 정거장이기는 하지만 걸어간다면 상당히 많은 거리를 걸어가야 하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지하철을 탑승하기로 했습니다. 저녁때 신주쿠역에서 식사를 하고 주변도 둘러보려고 친구랑 걷기로 했는데 30분이 넘게 걸렸습니다. 짐을 끌고 걸었을 생각을 하니 정말 여행이 너무 피곤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가능한 전철을 꼭 타고 다니 자고 친구와 약속을 했습니다. 히가시신주쿠역에 후에 정해진 출구를 따라 나가면 되는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는 출구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만약 출구를 잘못 나갔을 경우,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가 없이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처음에 잘 모르고 계단으로 들고 올라갔었는데 너무 힘들어서 땀을 엄청 흘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도움받을 수 있는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숙박했던 긴자의 어떤 호텔도 가장 가까운 출구는 좁은 계단밖에 없어서 상당히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히가시신주쿠역 출구에서 호텔까지는 걸어서 20초도 걸리지 않고 편의점도 주변에 많이 있으니 간단한 먹거리 구매까지도 걱정이 없습니다. 만약 다른 출구로 나오게 될 경우, 다소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정해진 출구로 나가시도록 추천드립니다.

하라주쿠와 오모테산도

3. 호텔에서 하라주쿠 그리고 도보로 시부야까지

도쿄여행 첫 번째 일정인 하라주쿠역으로 가기 위해서 히가시신주쿠역에서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을 탑승했습니다. JR을 이용할 경우에는 신주쿠역으로 다시 이동해서 연두색의 '야마노테선'을 이용해서 '하라주쿠' 역에 내리면 되지만 구매한 무제한 패스를 이용해야 요금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도쿄메트로&도에이 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동선을 검색했습니다. 그래서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을 이용하여 메이지 신궁이 위치한 '메이지진구마에' 역에서 내리기로 했습니다. '메이지진구마에' 역은 '히가시신주쿠역'에서 3 정거장이고 7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매우 가까운 거리입니다. 무엇보다 갈아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이지진구마에' 역 출구로 나오면 유명한 하라주쿠 사거리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오모테산도힐즈' 등이 있는 '오모테산도', 왼쪽으로 가면 '하라주쿠역', '메이지신궁', 정면으로 갈 경우에는 유명한 '다케시타도오리' 등이 있습니다. 이 주변을 전부 구경하시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시부야를 둘러보시면 됩니다. 하라주쿠에서 시부야까지 거리는 멀지 않아 충분히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한다면 시간을 조금 더 절약할 수 있지만 일본을 처음 방문한 친구를 위해 걸어가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왜냐하면 걸어가다 보면 볼 수 있는 식당, 편집샵, 명품 브랜드 샵 등 볼거리가 정말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고 싶으시거나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골목골목 다니는 또 다른 즐거움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 자주 등장하는 카페, 식당, 가게 등이 줄지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도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도쿄 메트로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 중 하나입니다. 이 패스는 도쿄 메트로와 도에이 지하철 노선의 무제한 이용을 제공하여 세계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대도시 중 하나를 여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비용적으로 효율적이며, 여행하기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도쿄 메트로 패스는 교통비에 집착하지 않고 도쿄에서 최대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패스입니다. 24시간, 48시간 및 72시간 옵션으로 제공되는 이 패스는 모든 도쿄 메트로와 도에이 지하철 노선에 무제한 여행을 허용하며 모든 중요한 장소와 지역에 이르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각 여행마다 개별 티켓을 구매하는 번거로움 없이 시부야와 신주쿠의 번화한 도로부터 아사쿠사의 주요 관광지에 이르기까지 도쿄의 다양한 구간을 여행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도쿄 메트로 패스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비용 효율성입니다. 패스를 구입하고 사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일본어와 영어로 된 명확한 간판과 도움이 되는 지하철을 찾는 것은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수많은 일본 사람들은 친화적이고 적극적으로 도와주려고 노력합니다. 이 패스는 긴자, 마루노우치, 히비야 선과 같은 인기 있는 노선을 포함하며, 긴자의 쇼핑 구역, 황궁, 롯폰기 등 최고의 목적지에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도쿄 메트로 패스를 사용하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언어의 장벽과 매표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도 줄여줍니다. 결론적으로, 도쿄 메트로 패스는 효율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도쿄를 탐험하고 싶어하는 고무적인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그것의 가성비, 편리성, 그리고 도쿄 메트로 시스템의 포괄적인 내용은 여행을 위한 최고의 동반자입니다.